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신한투자증권 "원익QnC, 실적 추정치 하향…목표가 7% 낮춰"

뉴스1 김정은 기자
원문보기
(원익QnC 제공)

(원익QnC 제공)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6일 원익QnC(074600)의 목표가를 기존 4만3000원애서 4만원으로 하향했다. 실적 추정치를 낮춰 잡으면서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원익QnC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1791억원, 영업이익은 64% 줄어든 133억원을 기록했다"며 "반도체 수요 둔화 영향으로 3분기 연속 실적 추정치가 하향 조정중"이라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주요 제품인 쿼츠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한 559억원, 세정이 11% 줄어든 203억원을 기록했다"며 "실적 체력의 기반인 자회사(모멘티브)도 978억원으로 성장이 둔화된 점이 특징적"이라고 짚었다.

이어 "내년에는 실적과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며 "IT 세트 수요 회복과 어플리케이션 다변화가 가동률 증가, 소모품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주요 고객사 수요 개선이 기대되는 내년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반등을 예상한다"면서 "내년 3분기 영업이익은 올해 대비 133% 증가한 309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가적인 측면도 눈여겨볼 타이밍"이라며 "과거 사례에서 반도체 사이클 회복, 고객사 설비 투자 확대시 실적보다 선행한 경험이 있고 모멘텀도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2. 2한-이탈리아 정상회담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3. 3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4. 4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5. 5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