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김정현→다원 '비밀', 웰메이드 추적 스릴러 계보 이을까

OSEN
원문보기

[OSEN=김보라 기자] 새 영화 '비밀'이 스릴러 장르에 더해진 사실적 묘사, 과감한 소재로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비밀'(감독 임경호·소준범, 제작 ㈜스튜디오고트, 배급 ㈜영화특별시SMC)은 잔혹하게 살해된 사체에서 10년 전 자살한 영훈의 일기가 발견되고, 그 이면을 파헤치던 강력반 형사 동근이 잊고 있던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는 추적 스릴러.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을 찾는 스릴러 장르 외면에 현실에서 벌어지는 사회 이슈를 결합해 메시지와 장르적 쾌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비밀'은 첫 번째 살인 사건을 추적하면서 유일한 증거가 10년 전 군대 내 가혹행위로 인해 자살한 영훈을 중심으로 원한 관계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밝힌다.

또한 영훈의 과거를 되짚으면서 그를 자살이라는 극단적 선택으로 몰고 가게 된 깊은 상처가 어린 시절 학교폭력에서 비롯됐음을 그린다. 영훈의 엄마 해연 역의 길해연은 “시나리오를 보고 많이 울었다. 이 작품은 억울하게 소외되고 밀려난 사람들의 절규를 담았다고 생각한다”고 전해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이렇듯 '비밀'은 사회문제인 학폭, 군대 내 가혹행위와 물질만능주의, 이기심, 진상이 밝혀지기 어려운 현실 등 다양한 현상을 꼬집으면서 묵직한 질문과 여운을 던진다.

강력한 몰입감과 탄탄한 서사의 웰메이드 추적 스릴러 '비밀'은 오는 12월 13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2. 2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3. 3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4. 4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5. 5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