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오늘날씨] 낮 '포근'하고 전국에 '빗방울'

아이뉴스24 신수정
원문보기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수요일인 6일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포근한 가운데 오후부터 밤사이 전국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대구 북구 경북대학교 일청담 분수대 앞에서 한 시민이 산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구 북구 경북대학교 일청담 분수대 앞에서 한 시민이 산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으며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라권, 경북권내륙, 경남서부, 제주도에 한때 비(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 부산·울산·경남동부에도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기도 하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강원내륙·산지, 대전·세종·충남, 충북에 5㎜ 내외, 서해5도, 광주·전남, 전북,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에 5㎜ 미만, 대구·경북남부내륙, 경남서부, 울릉도·독도에 1㎜ 내외다. 강원산지에는 1㎝ 미만의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7도, 낮 최고기온은 8~19도를 오르내리겠다. 특히 중부지방의 경우 낮 기온이 5~10도, 남부지방은 10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하겠다. 다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15도(일부 남부내륙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의 한 감나무를 찾은 참새가 까치밥을 먹고 있다. [사진=뉴시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의 한 감나무를 찾은 참새가 까치밥을 먹고 있다. [사진=뉴시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5도 △수원 2도 △춘천 -1도 △강릉 6도 △청주 2도 △대전 0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6도 △제주 9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1도 △수원 11도 △춘천 8도 △강릉 14도 △청주 12도 △대전 13도 △전주 15도 △광주 15도 △대구 13도 △부산 16도 △제주 19도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남부산지와 강원중·남부동해안, 경상권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강원영동과 경상권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미세먼지는 전날의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인천·경기남부·충남·광주·전북·제주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3. 3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4. 4이란 왕세자 북한
    이란 왕세자 북한
  5. 5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