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에이블리, 11월 앱 사용 시간 1위 달성…'스타일 포털'로 도약

뉴스1 김진희 기자
원문보기

앱 사용 시간 59분, 월간 총 실행 횟수 4억6백만 회



에이블리가 11월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시간이 전문몰 앱 1위를 차지했다.(에이블리제공)

에이블리가 11월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시간이 전문몰 앱 1위를 차지했다.(에이블리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에이블리는 11월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시간이 전문몰 앱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11월 에이블리 1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59분을 기록했으며 월간 총 실행 횟수는 약 4억600만 회로 두 지표 모두 전문몰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리포트에 따르면 에이블리 월 사용자 수(MAU)는 720만명을 기록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1위를 굳혔다. 이는 2위(552만), 3위(541만)를 차지한 플랫폼에 비해 높은 수치다. 11월 사용자 수는 20만명 가량 증가해 약 740만명을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가장 많은 유저가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 입지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앱 내 커뮤니티 기능 활성화를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에이블리를 통해 스타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유저가 늘며 앱 체류시간이 증가한 것이다. 에이블리는 앱 하단 '코디' 탭을 통해 유저가 스타일링, 코디 정보 등을 SNS처럼 업로드 할 수 있는 '요즘코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11월 한 달간 에이블리 요즘코디에 업로드된 콘텐츠 수는 기능 오픈 시점인 3월 대비 11배 이상(1030%) 증가했으며 콘텐츠 작성 유저 수도 22배 가량(2190%) 늘었다.

유저가 '상품 태그' 기능을 통해 태그한 상품 수는 11배 이상(1035%) 늘었다. 콘텐츠 업로드 시 착장 상품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다. 태그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 상세 페이지로 랜딩된다. 11월 기준 누적 '북마크'(콘텐츠에 대한 유저 관심을 의미) 수 1위 콘텐츠에 태그된 베이델리의 '하이틴 반플리츠 스커트' 거래액은 전월 대비 165% 증가했으며 애니원모어의 '시어 밍크 퍼 어그 부츠'는 154% 늘었다.

콘텐츠를 통해 원하는 스타일을 찾고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는 점에서 쇼핑 편의성 향상 및 마켓 매출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는 앱 내 콘텐츠와 소통 기능을 강화하며 '스타일 포털'(Style Portal)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타일 포털이란 '스타일'(Style)과 '포털'(Portal)의 합성어로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기존의 '스타일 커머스' 역할을 넘어 이용자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유저 간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포털'로 나아가겠다는 전략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패션, 뷰티, 라이프 분야별 연중 최대 세일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열리는 11월에도 주요 전문몰 사이에서 독보적인 앱 사용 성과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에이블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다양한 소통 기능 등을 고도화해 유일무이한 경쟁력을 갖춘 스타일 포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3. 3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4. 4이란 왕세자 북한
    이란 왕세자 북한
  5. 5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