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미 공군 "日 바다 추락한 오스프리 승무원 8명 전원 사망한 듯"

뉴스1 김민수 기자
원문보기
11월29일 (현지시간) 미군 오스프리 수송기가 일본 가고시마현 야쿠시마 해상에 추락한 잔해가 보인다. 2023.11.30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11월29일 (현지시간) 미군 오스프리 수송기가 일본 가고시마현 야쿠시마 해상에 추락한 잔해가 보인다. 2023.11.30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미국 공군은 일본 규슈 남부 바다에 추락한 미군 오스프리 수송기에 탑승했던 승무원 8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미 공군은 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미군은 일본 야쿠시마섬 해안에서 발생한 CV-22 사고 이후 8명의 공군 대원을 위해 며칠 동안 24시간 집중적인 수색 및 구조 작전을 펼친 끝에 '수색 및 구조 작전'을 '수색 및 복구 작전'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구조 작전에서 복구 작전으로 전환됐다는 것은 실종자의 생존 가능성이 작다는 판단이 내려질 때 이루어진다고 미 공군은 설명했다.

미 공군은 "이제 복구 작전은 모든 유해와 항공기 잔해의 위치를 파악하고 수습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8명의 승무원 중 3명의 유해가 수습되었고, 또 다른 3명의 유해가 발견되어 수습 중이며, 2명의 유해는 아직 수색 중"이라고 부연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날 성명에서 사망한 승무원들의 유가족들에 애도를 표했다. 그는 성명에서 "이 끔찍한 사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며 "국가 전체가 이 비극적인 상실을 애도한다"고 밝혔다.

앞서 일본 해상보안청에 따르면 지난 11월29일 오후 2시47분쯤 미군 수송기 CV-22 오스프리가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 야쿠시마(屋久島) 인근 바다에 추락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kxmxs41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무수석 홍익표 임명
    정무수석 홍익표 임명
  2. 2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3. 3언더커버 미쓰홍
    언더커버 미쓰홍
  4. 4김시우 김성현 소니오픈
    김시우 김성현 소니오픈
  5. 5흑백요리사 냉부해 임성근 김풍
    흑백요리사 냉부해 임성근 김풍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