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JTBC 언론사 이미지

'전광훈 주도' 행사장 간 원희룡, 이재명 겨냥…"딱 한사람 붙들겠다"

JTBC
원문보기
[앵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개각 발표 직후 첫 일정으로 전광훈 목사가 주도한 보수 기독교 행사를 찾은 걸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전 목사는 마음에 쏙 든다고 원 장관을 공개 칭찬했는데 논란이 이어지자 원 장관은 '잘 모르고 간 자리'라고 해명했습니다.

류정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퇴임을 앞두고 국회 상임위에 출석한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수도권 험지 출마' 뜻을 다시 밝혔습니다.

당과 상의해 결정하되 어떤 헌신과 희생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한 겁니다.


[원희룡/국토교통부 장관 : (민주당과) 다섯 번 선거를 치러서 져본 적은 없습니다만 국민의 지지와 세력의 연합을 이루기 위한 정치 분야에서의 책임을 나름대로 다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개각 발표로 총선 출마 길이 열린 후 원 장관이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대구 경북의 기독교 행사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직접 겨냥했습니다.


[원희룡/국토교통부 장관 : 자꾸 어디로 갈 거냐 그러는데 딱 한 사람을 붙들어야 하거든요. 대한민국의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걸림돌을 붙잡고 제가 헌신하고 희생하겠습니다.]

행사는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측의 주도로 진행됐는데, 전 목사는 원 장관을 공개 칭찬했습니다.

[전광훈/사랑제일교회 목사 : 와, 원희룡 간증 잘하네. 내가 웬만해서는 내 마음에 안 들거든. 내가 아주 쏙 빠지게 하네, 쏙 빠지게 해.]


논란이 일자 원 장관은 "이철우 경북지사 초대로 참석한 종교행사였고 누가 어떤 내용으로 하는진 잘 몰랐다"고 해명했습니다.

전 목사도 '보수통합' 대상에 포함되느냐는 질문엔 선을 그으면서, 당이 충분히 혁신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원희룡/국토교통부 장관 : 겉으로 볼 땐 (혁신이) 좀 모자라 보입니다. 혁신위든 당 지도부든 혁신을 외면하고 저버리는 결과는 감히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화면출처 유튜브 '너알아TV2']

류정화 기자 , 이동현, 김미란, 이지혜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