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매경게임진 언론사 이미지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구글 플레이 선정 ‘올해의 베스트 게임’

매경게임진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원문보기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구글 플레이가 선정하는 ‘구글 플레이 베스트오브 2023’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7개 지역, 15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는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티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한국에서 ‘구글 플레이 베스트오브 2023‘에서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수상했으며 ‘베스트 스토리’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베스트 포 태블릿’ 부문 우수상을 동시에 획득했다.

ㄸ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홍콩, 대만에서는 태블릿 게임 부문 최우수상, 홍콩과 대만에서는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우수상, 일본과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에서는 ‘베스트 스토리’ 부문 우수상을 추가로 수상했다.

지난해 11월 4일 글로벌로 동시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출시 직후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일본과 대만, 홍콩 1위, 미국은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1주년을 맞은 현재에도 매 업데이트마다 출시한 주요 글로벌 국가에서 최상위 매출을 기록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5일 진행된 ‘2023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는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캐릭터 부문)을 수상했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해 출시 이후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주신 지휘관님들 덕분에 국내를 비롯해서 세계 각국에서 뜻깊은 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승리의 여신: 니케’는 우수한 게임성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