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美할머니 팬 수 태일러 여사, 연말 '기부 천사'

더팩트
원문보기

앨범 대박 기념, 국내 저소득 아동 지원 1천 달러
현재 루게릭병을 투병, "임영웅 노래 들으며 행복"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30일 가수 임영웅의 열렬한 '미국 할머니팬' 수 태일러(79) 여사가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1000 달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영웅시대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30일 가수 임영웅의 열렬한 '미국 할머니팬' 수 태일러(79) 여사가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1000 달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영웅시대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임영웅의 美 할머니 팬으로 잘 알려진 수 태일러 여사가 연말 또 다시 훈훈한 소식을 알렸다.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30일 가수 임영웅의 열렬한 '미국 할머니팬' 수 태일러(79) 여사가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1000 달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태일러 여사의 이번 기부는 '임영웅 앨범 대박 기념'을 기념하며 연말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이다.

현재 루게릭병을 투병 중인 수 태일러씨는 "임영웅의 노래를 들으며 병마의 고통을 잊고 행복을 되찾았다"며 기부 소감도 밝혔다.

그는 또 "임영웅은 하나님이 내게 보내주신 선물 같은 고마운 존재"라면서 "앨범 대박의 기쁨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고국의 아이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초록우산 관계자는 "임영웅 앨범 대박의 기쁨을 기부로 나누는 수태일러 여사의 선한 팬심에 감동했다"면서 "보내주신 후원금은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겨울나기 지원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 태일러 여사는 작년 2월부터 임영웅의 생일이나 데뷔일, 명절, 본인의 생일 등 다양한 기념일에 초록우산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이번 후원을 포함해 총 1만1000 달러를 기부했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3. 3흑백요리사2 팀전 결과
    흑백요리사2 팀전 결과
  4. 4포항 김용학 임대
    포항 김용학 임대
  5. 5월드컵 남아공 16강
    월드컵 남아공 16강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