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푹 쉰 이강인, 뉴캐슬전서 UCL 첫 선발 출격…PSG, 원정 1-4 대패 치욕 씻나? 선발 라인업 발표 [챔피언스리그]

매일경제 민준구 MK스포츠(kingmjg@maekyung.com)
원문보기
푹 쉰 ‘골든보이’ 이강인이 뉴캐슬 사냥에 나선다.

파리 생제르망(PSG)은 2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리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홈 경기에 앞서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PSG는 골키퍼 돈나룸마를 시작으로 하키미-슈크리니아르-다닐루-뤼카 에르난데스-우가르테-파비안-이강인-뎀벨레-음바페-콜로 무아니가 선발 출전한다.

푹 쉬고 돌아온 이강인이 뉴캐슬전에서 선발 출전한다. 사진=AFPBBNews=News1

푹 쉬고 돌아온 이강인이 뉴캐슬전에서 선발 출전한다. 사진=AFPBBNews=News1


뉴캐슬은 골키퍼 포프를 시작으로 트리피어-샤르-라셀레스-조엘링톤-고든-이삭-리브라멘토-알미론-기마랑이스-마일리가 선발로 출전한다.

지난 AS모나코전에서 휴식한 이강인은 뉴캐슬전에서 이적 후 첫 챔피언스리그 선발 출전한다. 그는 11월 A매치 기간 동안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여기에 체력 관리까지 받았으니 뛰어난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다.

PSG와 뉴캐슬은 지난 첫 맞대결에서 충격적인 결과를 낳았다. PSG가 1-4로 대패한 것. 전후반 2골씩 내주며 완패를 당한 PSG는 이번 홈 경기에서 설욕전을 치른다.


대패 설욕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승점이다. ‘죽음의 조’ F조는 현재 카오스 상태다. 1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4위 뉴캐슬의 승점 차이가 3점에 불과하다. 즉 이날 결과에 따라 순위 변동이 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PSG는 지난 AC밀란 원정서 패하며 2승 2패를 기록 중이다. 뉴캐슬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16강 진출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뉴캐슬 역시 승리 시 상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는 만큼 PSG 원정에서의 좋은 결과가 절실하다.

뉴캐슬은 골키퍼 포프를 시작으로 트리피어-샤르-라셀레스-조엘링톤-고든-이삭-리브라멘토-알미론-기마랑이스-마일리가 선발로 출전한다. 사진=뉴캐슬 SNS

뉴캐슬은 골키퍼 포프를 시작으로 트리피어-샤르-라셀레스-조엘링톤-고든-이삭-리브라멘토-알미론-기마랑이스-마일리가 선발로 출전한다. 사진=뉴캐슬 SNS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3. 3엡스타인 파일 공개
    엡스타인 파일 공개
  4. 4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5. 5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