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씨제스 스튜디오 제작 영화 '올빼미',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 등 3관왕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씨제스 스튜디오 제작 영화 '올빼미'(감독 안태진)가 또 한 번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지난 24일 열린 제44회 청룡영화상에서 기술상, 미술상, 편집상, 촬영조명상, 각본상, 신인여우상, 신인감독상, 남우주연상, 최우수작품상까지 총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올빼미'는 최종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지난해 11월 개봉한 '올빼미'는 제59회 백상예술대상 3관왕을 시작으로, 제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도 3관왕을 기록했고, 제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는 무려 6관왕을 휩쓸었다.

또 제59회 대종상영화제에서도 3관왕을 차지해 국내 시상식의 굵직한 주요 부문을 석권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 '올빼미'는 제25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에 이어 세계 대표 장르 영화제인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경쟁 부문인 오르비타(Orbita) 섹션에 초청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올해 씨제스 스튜디오는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을 선보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다. 또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카지노'를 통해 디즈니+의 최고 흥행작으로 인정받으며 연이은 수상 행보를 달리고 있다.


특히 씨제스 스튜디오는 8일 하이엔드 보이그룹 휘브(WHIB)를 론칭한 것에 이어 2024년 1월 개봉 예정인 영화 '시민 덕희'와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과 '야한 사진관'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 = 씨제스 스튜디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