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토스뱅크, ‘햇살론뱅크’ 공급액 2000억원 돌파

아시아경제 권현지
원문보기
토스뱅크가 ‘햇살론뱅크’ 출시 3개월여 만에 공급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이 기간 햇살론뱅크 이용 고객은 총 2만8000명으로, 40·50대 이상 비중이 56.7%로 가장 높았고 30대(27.7%), 20대(15.6%)가 뒤를 이었다.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새희망홀씨, 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17 등)을 이용했던 저소득·저신용자가 부채 또는 신용도 개선을 통해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금융상품이다. 토스뱅크는 지난 8월 17일 인터넷은행 가운데 최초로 햇살론뱅크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토스뱅크는 햇살론뱅크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고객 접근성 강화를 꼽았다. 햇살론뱅크 신청 절차가 시중은행보다 편리하다는 것이다. 또 대상 고객에게 먼저 푸시 알림을 보내 햇살론뱅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햇살론뱅크의 빠른 공급은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과 상생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라며 “건전한 중·저신용자를 발굴해 적극 포용하고 금융 소외 계층을 포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상생금융 확대 취지로 내년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신용점수 하위 10%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최저신용자’가 대상이다.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트럼프 베네수엘라 운영
    트럼프 베네수엘라 운영
  4. 4로저스 쿠팡 대표 소환
    로저스 쿠팡 대표 소환
  5. 5권상우 손태영 결혼
    권상우 손태영 결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