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 메타버스 전진기지 컬러버스, '퍼피레드M' 서비스 접는다

뉴스1 박소은 기자
원문보기

12월1일부로 서비스 종료…경영 효율화 불가피



(퍼피레드 공식 카페 갈무리)

(퍼피레드 공식 카페 갈무리)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카카오(035720)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맡고 있는 컬러버스가 '퍼피레드M' 서비스를 접는다. 메타버스 사업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었던 남궁훈 전 카카오 대표가 회사를 떠나며 사업 추진 동력을 잃은 모양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용수 컬러버스 대표는 최근 공지를 통해 서비스 종료 소식을 알렸다.

이 대표는 "서비스 1주년이 되기도 전에 회사 내부 재정상황의 문제로 업데이트를 중단하면서까지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나 결국 산을 넘지 못했다"고 했다.

퍼피레드 서비스는 12월1일 오전11시 종료된다. 앞서 이달 2일부터 퍼피레드 서비스 내 결제 및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도 종료됐다.

서비스 시작인 지난해 8월30일부터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유료 캐시는 모두 환불된다. 사용한 유료 캐시는 환불 대상이 아니다.

컬러버스는 카카오의 증손회사 및 메타버스 사업 전진기지로 꼽힌다. 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게임즈(293490)는 개발 관계사 넵튠(217270)의 지분 39.54%를, 넵튠은 컬러버스의 주식 44.29%를 보유 중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컬러버스의 지난해 영업적자는 115억3900만원이다. 메타버스 붐이 사그라들고 컬러버스 자체의 수익구조도 경쟁력을 잃어 경영 효율화에 접어드는 모양새다. 올해 6월엔 구조조정도 단행했다.

sos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