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iOS17에서 '잠금화면 알림 디자인' 변경하는 옵션 제공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iOS16의 잠금화면에 맞춰 아이폰 알림 디자인이 변경됐다. 이를 두고 사용자의 호불호가 크게 갈렸다. 이런 가운데 21일(현지시간)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iOS17 업데이트로 알림 시스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아이폰 알림은 iOS15까지 시계 아래쪽으로 보였던 알림이 iOS16 업데이트 후부터는 잠금화면 하단에 나타난다. 당시 애플은 알림을 하단으로 이동시키면 사용자가 배경화면을 더 넓게 볼 수 있다는 이유로 디자인을 변경했지만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다. 애플은 iOS17을 통해 사용자가 알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다.

알림 디자인 변경 방법은 설정 앱에서 알림을 눌러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알림 방식을 포함한 세 가지 옵션 중 고를 수 있다. 애플이 제공하는 옵션은 각각 '개수형'(Count), '더미형'(Stack), '목록형'(List)이다. 개수형은 읽지 않은 알림 수를 간단한 텍스트로 대체하는 옵션이다. 알림을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자는 화면 위로 스와이프해 자신의 알림 목록을 볼 수 있다. 더미형은 모든 알림을 통합해 별도의 그룹으로 구성할 수 있어 관리하기에 유용하다. 목록형은 지금과 같은 iOS16 알림 시스템이다.

매체는 알림의 위치는 변경이 불가하며 iOS17로 업데이트 후에는 이전으로 되돌릴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