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안민석, 최순실 명예훼손 고소에 "감옥에서 명예가 샘솟나 보다"

댓글0
"최씨, 검경이 손 들어주고 기소 남발하니 신난 모양"
"총선 앞둔 추가 고소는 국정농단 부정하는 나쁜 의도"
뉴시스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검찰이 최순실씨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한 것'과 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11.06.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국정농단 사건으로 복역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가 명예훼손 혐의로 자신을 고소한 데 대해 "최씨 명예가 감옥에서 마구 샘솟나 보다"라고 비꼬았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최씨가 본인을 고소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공유하며 "정권이 바뀌자 검경이 최순실의 손을 들어주고 기소를 남발하니 최씨가 신이 난 모양"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씨가) 감옥에서 나올 때까지 고소를 계속 할 것"이라며 "최씨가 이번에 장시호에게 안민석 뒷조사를 시켰다고 한 저의 발언을 사실이 아니다며 명예훼손이라고 기소했다는데, 이것은 법정에서 나온 장시호의 분명한 증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에 대한 때늦은 검찰 기소와 오늘 최순실 측의 추가 고소는 총선을 앞두고 이 정권과 과거회귀 세력이 국정농단을 부정하고 탄핵을 부정하고 촛불시민혁명을 부정하려는 나쁜 의도"라고 주장했다.

최씨는 최근 경기 오산경찰서에 안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안 의원이 2017년 6월 화성시에서 출판기념회에서 '최씨가 장시호에게 안민석 뒤를 털어봐야한다고 지시했다' 등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게 최씨 측 주장이다. 최씨 측은 장씨와 안 의원에 대해 논의한 바 없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wande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YTN[뉴스큐] 여야, 드러나는 대진표...김종인, 개혁신당 공천 이끈다
  • 헤럴드경제'오산 자객공천' 스타강사 레이나, EBS 강좌 중단 논란에 "송구"
  • 쿠키뉴스“이번 총선, 반드시 투표” 20대가 칼가는 이유
  • 중앙일보野지도부 홍익표 반기 들었다…친명 자객후보에 "해당행위"
  • SBS[영상] '이재명 웃음'에 화났다는 한동훈 "이번 총선 최악의 장면"…김성환 "가결표 던진 게 평가에 반영됐나"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