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野 강민정 의원,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민주당서 네 번째

머니투데이 김성은기자
원문보기
[the300]

(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 강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오전 대구 북구 경북대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의 경북대, 강원대, 대구교대, 경북대병원, 강원대병원, 경북대치과병원, 강릉원주대치과병원에 대한 2023년도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3.10.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 강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오전 대구 북구 경북대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의 경북대, 강원대, 대구교대, 경북대병원, 강원대병원, 경북대치과병원, 강릉원주대치과병원에 대한 2023년도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3.10.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강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내년 총선에 불출마한다는 뜻을 당에 전달했다. 민주당 내에서 내년 총선 불출마 뜻을 공식적으로 밝힌 현역 의원은 강 의원이 네 번째다.

14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선출직공직자 평가위원회는 우상호, 강민정 의원으로부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확인서'를 제출받았다. 강 의원은 초선이자 비례대표 의원으로 고민 끝에 이번 총산에 불출마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 의원은 지난해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선에 도전하며 22대 총선 불출마를 일찌감치 선언했었다. 올해 4월에는 오영환 의원이 "고민 끝 22대 총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국민을 위해 헌신하던 제가 있던 곳이자 제가 있어야 할 곳, 저의 소망이자 사명인 국민 곁의 소방관으로 다시 돌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에는 6선의 박병석 민주당 의원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21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까지 지낸 박 의원은 "저의 빈 자리는 시대적 소명에 투철하고 균형 감각과 열정을 갖춘 새 사람이 이어주길 염원하면서 저의 불출마 결심을 보고드린다"고 밝혔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베트남 4강
    김상식 베트남 4강
  2. 2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3. 3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