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벨]세종텔레콤,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STO 솔루션 소개

머니투데이 정유현기자
원문보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세종텔레콤은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에 참여해 STO(토큰증권)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블록체인의 가치를 알리고, 정부의 다양한 사업 성과와 향후 정책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과학기술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세종텔레콤은 국내 최초 STO서비스인 ‘비브릭’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맞춤형 토큰증권 시스템 구축을 위한 STO 솔루션‘을 통해 토큰증권 발행부터 거래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고 편리하게 블록체인으로 구축 및 운영, 관리하는 STO 솔루션을 소개한다.

세종텔레콤 STO솔루션을 활용해 증권 발행부터 △상품 판매△증권 예탁△증권 유통△투자자 예치금 관리△투자자산 관리△고객계좌 관리△거래 관리까지 모든 과정의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다. 솔루션 이용 기업은 기존에 운영하는 서비스나 플랫폼에 접목해 토큰증권의 발행과 △거래 △배당 △청산 △수익자 총회를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로 구축된 투자 환경에서 보안 걱정 없이 토큰 및 지갑 관리가 용이해 진다.

이 외에도 세종텔레콤은 11월에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규모 소프트웨어(SW) 전시회인 ‘소프트웨이브2023’, 규제자유특구의 기술 혁신 성과를 보여주는 ‘2023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컨퍼런스’ 등에서도 STO솔루션을 소개하며, 함께 할 파트너 탐색은 물론 STO 플랫폼 기업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향후 현재 수행 중인 NIPA 23년 과제인 광물자원 활용 ‘블록체인 기반 토큰증권 발행 플랫폼 구축 및 유통 시스템 연계’ 기술검증(PoC) 사업의 진행 내용 및 성과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사업총괄 부사장은 “세종텔레콤의 기술력이 집약된 STO솔루션은 STO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세종텔레콤은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신뢰할 수 있는 STO플랫폼 기업으로의 행보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현 기자 info@thebell.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