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4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DB손해보험, 안정적 실적 흐름·주주환원 확대 기대-하나

머니투데이 홍재영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하나증권이 14일 DB손해보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했다. 3분기 비경상적인 이익 훼손 요인에도 불구하고 실적과 자본비율이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봤다.

안영준 하나증권 연구원은 "3분기 결산 중 계리적 가정 가이드라인을 수정소급법으로 적용함에 따라 상반기 실적에서 4220억원의 계약서비스마진(CSM) 감소와 260억원의 순이익 감소가 반영됐다"며 "4분기 연간 결산 시 CSM 조정을 확인해야겠지만 아직까지는 우려 대비 양호한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3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3699억원을 기록했는데, 보험이익과 투자이익이 각각 5%, 63% 줄어든 4137억원, 687억원이었다"고 했다.

안 연구원은 "안정적인 보험이익을 기반으로 연간 1조5000억원 이상의 순이익은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3분기 말 기준 예상 K-ICS 비율은 216.3%로 높은 수준"이라며 "안정적인 이익 및 자본을 갖추고 있고 우려했던 상법 시행령도 추후 개정될 예정으로 불확실성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또 "컨퍼런스콜을 통해 주당배당금(DPS)의 지속적인 상향을 목표 중이며 중장기적으로 배당성향 상향도 검토 중임을 밝혔다"며 "중장기적으로 배당성향이 상승할 경우 IFRS17 도입에 따른 이익 증가와 더불어 큰 폭의 주주환원 확대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했다.

홍재영 기자 hjae0@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