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6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방부, 아세안 등과 국제사이버 훈련 '사이트렉스' 실시

연합뉴스 김호준
원문보기
국방부, 아세안 등과 국제사이버 훈련 '사이트렉스' 실시   (서울=연합뉴스) 지난 8∼9일 서울 용산 로카우스 호텔에서 열린 아세안확대국방장관회의(ADMM-Plus) 사이버안보분과의 국제사이버 훈련인 '사이트렉스'(CYTREX)'에 참가한 각국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11.10

국방부, 아세안 등과 국제사이버 훈련 '사이트렉스' 실시
(서울=연합뉴스) 지난 8∼9일 서울 용산 로카우스 호텔에서 열린 아세안확대국방장관회의(ADMM-Plus) 사이버안보분과의 국제사이버 훈련인 '사이트렉스'(CYTREX)'에 참가한 각국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11.10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국방부는 8∼9일 서울 용산에 있는 로카우스호텔에서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사이버안보분과의 국제사이버 훈련인 '사이트렉스'(CYTREX:Cyber Training and Exercise)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버안보분과 공동의장국인 한국 국방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 훈련에는 총 18개국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 회원국 중 라오스를 제외한 17개국이 참가했다.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10개국과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인도, 호주, 뉴질랜드가 참여했다.

사이버안보분과 회의는 ▲ 회원국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연 ▲ 다자 훈련 준비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 본 훈련 순으로 이틀간 진행됐다.

전문가 강연에선 한국인터넷진흥원 박용규 단장이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전략 변화'라는 주제로 최근 발생하고 있는 사이버 침해사고의 패턴을 분석하고 체계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본 훈련은 참가 회원국을 총 7개 연합팀으로 구성해 사고 조사, 네트워크 및 악성코드 분석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hoj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감동
    우생순 감동
  2. 2이이경 놀뭐 하차
    이이경 놀뭐 하차
  3. 3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4. 4대한항공 현대캐피탈 셧아웃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셧아웃
  5. 5이재명 야근 격려
    이재명 야근 격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