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김포 서울 편입' 연일 비판…"접경 지역에 붙은 수도가 전 세계에 있나"

파이낸셜뉴스 최아영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 편입, 포퓰리즘적 주장"
"정부여당 민생 정책엔 관심 없나"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10/뉴스1 /사진=뉴스1화상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10/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김포시의 서울 편입에 대해 "접경 지역에 붙어 있는 수도라고 하는 것이 전 세계에 있느냐"며 "그야말로 포퓰리즘적 주장"이라고 재차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을 책임져야 될 정부여당이 민생 정책엔 전혀 관심이 없고 민생과 정책을 망치는 정쟁만 자꾸 유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김포시 서울 편입에 대해 정부여당이 입장을 밝힐 것을 강요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 말씀을 드릴까 말까 하다 드린다"며 "정부여당이 마치 시비 걸 듯이 자꾸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강요한다"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시급한 민생 현안을 우선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상기후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기후에너지부 신설을 재차 강조했다.

이 대표는 "기후에너지부 신설과 같은, 정말 국가와 국민의 삶에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 일언반구 반응이 없다"며 "그러지 마시고 기후에너지부 신설 문제에 대해서 여당도 선거 때 관심이 있었던 것이 분명하니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촉구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옹호 논란
    조진웅 옹호 논란
  2. 2양민혁 관중 사망 사고
    양민혁 관중 사망 사고
  3. 3박나래 모친 갑질 논란
    박나래 모친 갑질 논란
  4. 4살라 리버풀 불만
    살라 리버풀 불만
  5. 5김민재 케인 뮌헨
    김민재 케인 뮌헨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