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찬원, 선한 영향력 글로벌 확산…팬들 미국서도 기부 행렬

뉴스1 황미현 기자
원문보기
가수 이찬원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이찬원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이찬원의 선한 영향력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까지 확산되고 있다.

최근 이찬원이 11월1일 생일을 맞이한 가운데, 팬들은 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부 행렬을 이뤄 큰 관심을 받았다.

전국 각 지역의 팬들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을 비롯해 쌀 500kg,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 기부 물품으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것은 물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자는 마음으로 기부금 역시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 가정 아이들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하는 행사인 '위아자 나눔장터 2023'에 기부된 이찬원의 무대 의상이 최근 1600만 원으로 낙찰된 상황에서, 낙찰자는 이찬원의 팬임을 밝히며 "(이찬원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부한다는 기사를 봤다"며 "선한 영향력을 함께 나누고 싶어 경매에 참여했다"라고 전해 이찬원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그런가 하면, 이찬원의 선한 영향력은 국내를 넘어 미국에서도 존재감을 나타냈다. '아메리카 찬스연합'은 이찬원의 생일을 기념해 미국 내 학대받는 여성 및 아이들을 위한 쉼터에 1101 달러를 기부, 이찬원의 미주 진출을 응원하는 동시에 선한 영향력까지 전파하기 시작했다.

이런 가운데, 이찬원 역시 선한스타 10월 가왕금 상금을 환아들 이식비 지원을 위해 기부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으로, 이찬원은 누적 기부금 4652만 원을 달성했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