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7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박정현 민주당 최고위원 “김포시의 서울편입 말 안돼…출퇴근 해결이 핵심”

세계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에 대해 “김포시의 서울 편입은 핵심을 비껴간 해법”이라고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포시의 서울 편입에 대해)민주당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는다는 말씀도 하시는데 말이 돼야지 대응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라며 “김포 주민들의 서울 출퇴근 문제를 해결하는 게 핵심 사안이지 서울로 편입하는 부분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국회와 민주당이 대응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그는 “여성가족부 폐지처럼 김포 서울 편입도 며칠 동안 여론을 조금 환기하는 그런 역할을 했다고 보여진다”며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그 문제와 관련해 분열이 이미 생겼고, 각종 여론조사를 보면 전국적으로 50% 이상의 국민이 반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친명’으로 구분되는 박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와의 인연에 대해 “개인적으로 알지는 못한다”면서도 “이 대표께서 성남시장을 할 때 혁신 정책을 많이 펼쳤고, 제가 대덕구청장을 할 때 롤모델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내년 총선 공천과 관련해 “(비명계 의원 지역구에 친명계 후보를 내보내는) 자객 공천이라는 말들을 하는데, 사실은 소위 비명이라고 지칭되시는 분들이 지역에서 굉장히 뿌리가 깊으신 분”이라며 “경선했을 때 지역에 오랫동안 기반을 닦아오신 분들이 가장 유리한 데 민주당은 기본적으로 경선을 향해 가기 때문에 ‘자객’ 이라는 표현은 맞지 않다”고 설명했다.

대전=강은선 기자 groov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경도를 기다리며
    경도를 기다리며
  3. 3이강인 PSG 대승
    이강인 PSG 대승
  4. 4이이경 수상 소감
    이이경 수상 소감
  5. 5조진웅 은퇴 논란
    조진웅 은퇴 논란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