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용감한 형제 작곡·투포케이 가창..국제대학교 교가 만들었다

이데일리 고규대
원문보기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국내 최고의 작곡가로 손꼽히는 용감한 형제와 신예그룹 24K(투포케이)가 한 대학의 교가를 만들었다.

3일 평택에 위치한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는 “유명 작곡가인 용감한 형제와 아이돌그룹24K가 교가를 재능기부 형식으로 만들어 헌정했다”고 밝혔다. 국제대학교 교가는 이 대학 한만오 이사장이 직접 가사를 쓴 뒤 용감한 형제가 곡을 붙이고, ‘귀여워 죽겠어’라는 노래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그룹 24K가 노래를 부르는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교가 제작을 진행한 국제대학교 조대원 교수(스타기획마케팅·K-POP스타 전공)는 “딱딱하고 고전적인 스타일의 행진곡풍 교가를 젊은 세대의 감수성에 맞는 부드러운 느낌의 교가를 만들고자 했는데 용감한 형제와 24K가 이런 의도를 잘 파악해 아마도 대학 교가 중 가장 신선하고 세련된 교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훌륭한 교가가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용감한 형제는 빅뱅 손담비 유키스 포미닛 빅스타 등 수많은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빅히트곡을 쓴 국내 최고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이며, 24K는 ‘빨리와’ ‘씨크릿러브’ ‘귀여워 죽겠어’를 히트시키며 차세대 한류스타로 손꼽히는 유망 아이돌 그룹이다. 용감한 형제가 쓴 교가는 학교 홈페이지(www.kookje.ac.kr)나 유튜브에서 들을 수 있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왕과 사는 남자
    왕과 사는 남자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