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멋지고 맛있는 음악 여행

동아일보 김재성 기자
원문보기
동아일보가 선보이는 ‘포르투갈 파두 음악 여행’

22일(수)부터 총 9일 일정

송원길 음악 여행 작가 동행
포르투갈 리스본의 ‘파두 인 치아두(FADO IN CHIADO)’에서 펼쳐지는 공연. 큐브밸리 제공

포르투갈 리스본의 ‘파두 인 치아두(FADO IN CHIADO)’에서 펼쳐지는 공연. 큐브밸리 제공


다양한 테마의 여행 상품을 내놓으며 주목받는 동아일보와 큐브밸리가 11월 중에 떠날 수 있는 ‘포르투갈 파두 음악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음악 장르인 ‘파두’를 중심으로 포르투갈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11월 22일(수) 출발해 총 9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의 참가자들은 △포르투 △코스타 노바 △코임브라 △오비두스 △까보 다 로까 △리스본 등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도시와 명소들을 방문한다. 이번 여행의 메인 테마인 ‘파두’는 포르투갈 사람들의 삶과 애환을 담고 있는 음악 장르를 의미한다. 갈망, 애틋함과 같은 정서를 끌어올리는 파두 노래는 듣는 사람에게 묘한 그리움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게 특징.

투어 참가자들은 각 도시를 돌며 파두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공연장을 총 5곳 방문한다. 포르투의 와이너리에서 와인을 맛보며 공연을 감상하는 한편 코임브라의 ‘파두 센터’, 리스본의 ‘파두 인 치아두(FADO IN CHIADO)’에서 여유롭게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 이밖에 저녁식사와 함께 공연을 즐기는 일정들도 포함됐다.

투어에는 송원길 음악 여행 작가가 동행한다. 송 작가는 ‘세계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책을 집필한 작가로, 방송과 북콘서트, 강의 등을 통해 대중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송 작가는 “단순히 보는 여행을 넘어 음악이라는 테마 하에 폭넓은 경험을 하며 진정한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