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루게릭 환자 위해"…임시완, 마라톤 완주 후원금 병원 건립에 기부

뉴스1 김학진 기자
원문보기
배우 임시완

배우 임시완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배우 임시완이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에 동참했다.

임시완은 지난달 29일 강원도 춘천시에서 개최된 '2023 춘천마라톤'에 참가해 10㎞ 코스를 45분 21초 만에 코스를 완주했다. 또한 1m당 1000원씩 기부하겠다는 션의 뜻에 동참해 승일희망재단에 1000만원을 전했으며, 이번 후원금은 이달 중 착공 예정인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배우 임시완은 션과 함께 러닝 크루 '언노운 크루'팀에 속해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해 '815'런에 참여했다. 또한 영화 '1947 보스톤'을 통해 마라톤을 취미로 이어오고 있는 임시완의 영향을 받아 팬들도 러닝이라는 건강한 취미를 갖게 된 동시에 임시완과 함께 꾸준한 기부를 진행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임시완은 이번 기부 외에도 희망브리지를 통해 수해와 산불 피해 등 자연재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오며 따뜻한 마음을 나눈 바 있다. 또한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와 이재민들을 돕고자 기부에 참여하는 등 묵묵히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임시완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에서 '장병태'역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소년시대'는 오는 24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hj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