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4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국투자증권, 한국광해광업공단과 퇴직연금 담보설정 MOU 체결

머니투데이 홍순빈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30일 한국광해광업공단 경인지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왼쪽)과 남상용 한국광해공업공단 경영관리본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30일 한국광해광업공단 경인지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왼쪽)과 남상용 한국광해공업공단 경영관리본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30일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과 퇴직연금 담보설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는 임직원 본인의 퇴직연금을 담보로 질권을 설정하고, 퇴직금에서 대출금을 공제하여 반환할 수 있는 기업 대상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광해광업공단은 한국투자증권의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와 연계한 임직원 대상 대출제도를 구축할 예정이다. 예산 수반 없이 임직원에게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안정적으로 대출금 회수 관리를 할 수 있고 임직원의 보증보험료 면제 또는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사내대출제도 운영을 고민하고 있는 여러 기업들을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며 "고객사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 연금 자산을 활용한 서비스 영역 확장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이 주관하는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전체종합평가 상위 10%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개별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운용전략을 제시하고 적립금 투자계획부터 위험 및 성과관리에 이르는 통합솔루션을 제공한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2. 2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3. 3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4. 4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5. 5살라 리버풀 불화
    살라 리버풀 불화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