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모식 참석…"안전 서울 만들 것"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원문보기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27일 참사 현장을 찾아 희생자를 추모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 인스타그램 캡쳐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27일 참사 현장을 찾아 희생자를 추모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 인스타그램 캡쳐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태원 참사 1주기를 맞아 29일 오후 5시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10·29 1주년 추모행사에 참석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오 시장은 행사 참석의사를 표현한 후 "잊을 수 없는 참담한 슬픔을 안전한 서울로 응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1주기를 앞두고 지난 27일 참사 현장을 찾아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이어 28일에는 인파 밀집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홍대 일대를 직접 살폈다.

오 시장은 "핼러윈을 맞아 인파가 북적였지만 나름의 질서가 있었다"며 "소방, 경찰, 구청의 안전 인력이 곳곳에서 질서 유지에 힘쓰고 있었고 주요 거리에 설치된 안전 유지선도 한 몫 했겠지만 시민 여러분들 스스로 지나친 밀집은 피하고 우측통행도 잘 지켜주는 질서의식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어 "지난해 큰 아픔을 딛고 우리 사회가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음을 눈으로 확인했다"며 "다시는 그날과 같은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 서울'을 만드는데 중단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4. 4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5. 5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