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 탭 A9 시리즈, 한국 출시

전자신문
원문보기
갤럭시 탭 A9+ 모습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탭 A9+ 모습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A9 시리즈를 한국에 출시한다.

갤럭시 탭 A9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23일 공개한 보급형 태블릿 시리즈다. 갤럭시 탭 A9과 갤럭시 탭 A9+로 구성됐다.

상위모델인 갤럭시 탭 A9+는 64기가바이트(GB)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4GB 램, 7040밀리암페어(mAh) 배터리가 장착됐다. 128GB 저장공간과 8GB 램을 장착한 제품도 발표했다. 카메라는 전면 5메가픽셀(MP), 후면 8MP 카메라가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는 90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하는 11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다만 디스플레이 경우 모서리가 둥글어 실제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 영역은 더 작을 수 있다.

갤럭시 탭 A9+는 동시에 최대 3개 앱까지 표시 가능하다. 또 5G 연결은 갤럭시 탭 A9+에서만 지원된다.

갤럭시 탭 A9은 64GB 저장공간과 4GB 램, 5100mAh 배터리가 장착됐다. 갤럭시 탭 A9은 전면 2MP, 후면 8MP 카메라를 탑재했다.


디스플레이는 60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하는 8.7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디스플레이도 모서리가 둥글어 실제 볼 수 있는 영역이 작을 수 있다. 갤럭시 탭 A9+와 마찬가지로 메모리 옵션도 시장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갤럭시 탭 A9은 동시에 최대 2개 앱을 표시할 수 있다.

갤럭시 탭 A9 시리즈 모두 운용체계(OS)는 안드로이드 13 기반으로 실행된다. 삼성 보안 플랫폼인 삼성 녹스로 데이터를 보호한다. 갤럭시 탭 A9 시리즈는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세 가지 색상은 그라파이트, 실버, 네이비이다. 갤럭시 탭 A9 시리즈 색상 옵션은 국가나 이동통신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은 “최신 갤럭시 탭 A 시리즈 출시를 통해 모든 사람이 갤럭시 생태계에서 훌륭한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적인 멀티태스킹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정우찬 기자 uch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4. 4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5. 5삼성화재 정관장 꼴찌 반란
    삼성화재 정관장 꼴찌 반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