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2023 오늘의 우리만화에 '자매의 책장' 등 5편 선정

뉴시스 신재우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2023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작(사진=(사)한국만화가협회 제공) 2023.10.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023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작(사진=(사)한국만화가협회 제공) 2023.10.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한국만화가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를 빛낸 '2023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작을 27일 발표했다.

선정작은 2사장 '가비지타임', 난다 '도토리 문화센터', 뱁새/왈패 '물 위의 우리', 정해나 '요나단의 목소리', 류승희 '자매의 책장' 등 5편이다. ‘오늘의 우리만화'는 전년도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0회 이상 연재되거나 출판된 작품 중 창의성과 완성도가 가장 뛰어난 5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류승희 작가와 난다 작가는 이번이 두 번째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이다. 두 작가 모두 아이를 키우는 여성 작가로 오랜 기간 활동하며 만화를 통해 크고 작은 변주를 이어가고 있다. 류 작가는 지난 2013년 '나라의 숲에는'으로 선정된 후 10년 만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난다 작가는 2018년 '어쿠스틱 라이프'로 선정된 바 있다.

류 작가는 "10년간 출판만화를 그리면서 사람들이 잘 읽지 않는 출판만화를 계속하는 게 맞는지 고민하며 여러번 힘든 순간도 있었다"며 "그럼에도 만화가 너무 좋았고 책이 좋아서 한 길만 걸어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담 '똑 닮은 딸', 골드키위새 '순정 히포크라테스', 땅콩 '여고생 드래곤', 지영 '지영', 봉봉 '후궁공략'은 최종선정위원의 특별언급 작품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3일 제23회 만화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 작품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