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눈으로 조작해요" 中 아너, 스마트폰 시선 추적 기술 선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아너(Honor)가 퀄컴의 2023 스냅드래곤 서밋에서 눈을 사용해 장치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25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이날 조지 자오 아너 최고경영자(CEO)는 한 여성이 반만 켜진 우버 앱을 바라보다가 시선의 방향을 바꾸니 앱이 완전히 열리는 모습을 공개하며 이 기술이 어떻게 작동할지 간략히 설명했다.

아너는 이 기술을 매직캡슐(Magic Capsule)이라는 이름의 '시선 추적 기반 다중 모드 상호 작용'이라고 설명한다. 이는 곧 출시될 아너 매직6의 신기능 중 하나로, 이를 통해 기기에서 동영상을 수집해 분류하고 새 클립을 생성하는 등의 작업을 요청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매직캡슐의 작동 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다중 모드라는 설명은 시선이라는 하나의 제스처가 다른 제스처와 결합해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기술은 손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유용할 수 있다.

퀄컴은 새로운 플래그십 칩셋을 탑재한 휴대폰이 향후 몇 주 안에 출시될 거라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