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수지 "'이두나!' 엔딩, 양세종과 다시 각자의 세상으로…N차 정주행 의도"[인터뷰③]

텐아시아
원문보기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이두나 역 수지 인터뷰


[텐아시아=강민경 기자]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수지가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를 N차 정주행하면서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수지는 26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앞서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 역)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 역)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현실적인 인물 원준의 시선을 따라가면서도 두나만의 세상에서 그녀가 느끼는 외로움을 동시에 그려내 서툴렀던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다가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극 중 수지는 이두나 역을 맡았다. 이두나는 눈에 띄는 외모와 특출난 실력으로 최정상 아이돌이 됐지만, 그룹과 회사를 책임져야 한다는 부담과 멤버들의 질투까지 혼자 안고 활동하던 두나는 어느 날 공연 중 무대를 이탈하고 돌연 탈퇴를 선언한 인물.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수지 /사진제공=넷플릭스



이날 수지는 "두나는 개방적으로 자기감정을 내뱉는 거다. 원준이는 그걸 다 받아줘야 했다. 저는 최대한 막 던지려고 했다. 원준이는 그때그때 받아주려고 했다. 리허설 때 (양세종과)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했다. 막상 촬영에 들어갔을 때는 갑자기 제가 다른 포인트에서 다른 템포로 연기를 하면 오빠도 나이브하게 받을 수 있으니까 그런 식으로 호흡했다. 전 처음 만났을 때부터 (양세종이) 원준이로 보였다. 리딩을 하고 촬영 들어갔을 때는 이미 너무 그 인물 자체로 보였다. 연기하기에 든든하고 안정감이 있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리허설 할 때부터 눈물이 많이 났다"라는 수지. 그는 "막상 촬영 들어갔을 때 에너지가 소진된 순간들이 많았다. 그래서 리허설 때는 최대한 감정을 안 섞고 연기를 하려고 했다. 원준이가 두나를 병원에 데려가는 신이 초반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기억에 많이 남는다. 촬영하면서 원준이가 두나의 보호자라고 설명할 때 '저 아이는 나한테 관심이 없고, 이두나를 모르지만 손쉽게 대해주는구나'라는 호기심이 생겨버렸다. 그 이후에 원준이라는 사람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곁에 항상 있어 주는 마음 때문에 원준이에게 마음이 갔다"라고 설명했다.


수지는 엔딩에 대해 "이정효 감독님께서 많이 열어 놓으셨다. 제가 연기한 게 답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각자 다시 세상으로 돌아갔다고 생각한다. 아직 젊기도 하고, 각자의 세상에서 지내는 게 현실적이라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수지는 "'이두나!'를 촬영할 때 만족하면서 촬영했다.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겠구나 싶었다. 촬영할 때 즐겁게 만족하면서 촬영했다. 결과물을 보면 아쉬울 수밖에 없고, 그런 지점이 당연히 있을 수밖에 없다. 아직 제가 객관적으로 못 보고, 연기 했을 때 그 마음, 촬영자의 마음으로 보고 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야 드라마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때 한 번 다시 보고 싶다"라고 했다.

수지는 "이정효 감독님께서 이 드라마는 계속 꺼내 보면서 이해가 안 되는 지점을 돌려보고, 다시 보고 또 보고 한다면 점점 두나와 원준의 마음이 이해가 가고 안 보이는 부분들도 알 거라고 이야기하셨다. 그런 반응이 나오고 있는 거 같아서 이정효 감독님의 의도가 분명했구나 싶다. 저도 바람이 있다면 많이, 여러 번 보면서 그 둘의 감정을 보면서 주변 사람들과 나누면서 나의 과거, 서툰 연애, 어긋난 타이밍 같은 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 이 드라마를 즐긴다면 재밌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