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故 설리 유작 '페르소나 : 설리' 11월 13일 넷플릭스 공개

서울경제 허지영 기자
원문보기


故 설리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페르소나 : 설리'가 다음달 공개된다.

26일 제작사 미스틱스토리는 '페르소나 : 설리'가 오는 11월 1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를 만난다고 밝혔다. '페르소나 : 설리'는 단편 극영화 '4: 클린 아일랜드(각본 김지혜·감독 황수아, 김지혜)와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진리에게(각본·감독 정윤석) 총 두 편이 합쳐진 시리즈다.

'4: 클린 아일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곳 '클린 아일랜드'로의 이주를 꿈꾸는 인물 '4'가 죄를 고백해야만 통과할 수 있다는 기묘한 입국 심사장에서 어느 특별한 돼지의 이야기를 꺼내놓으면서 시작되는 단편 극영화다. 배우 최진리(설리)와 황미영, 박가비가 출연한다. 각본은 영화 '소원'과 드라마 '인간실격' 등을 집필한 김지혜 작가가 맡았다. 연출은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영화 '우리 집에 왜 왔니' 등을 연출한 황수아 감독과 각본을 쓴 김지혜 작가가 공동 연출했다.

'진리에게'는 배우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설리와 스물다섯의 최진리가 그 시절 느꼈던 다양한 일상의 고민과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영화 '논픽션 다이어리',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눈썹' 등을 통해 다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으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정윤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넷플릭스 공개에 앞서 '4: 클린 아일랜드'는 지난 9월부터 서울 서대문구 라이카시네마에서 단관 개봉으로 관객들을 만난 바 있다. '진리에게' 역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섹션의 다큐멘터리 쇼케이스 부문에 초청받아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최진리(설리)의 연기를 볼 수 있는 '4: 클린 아일랜드'와 그의 내면을 확인할 수 있는 '진리에게'로 구성된 '페르소나 : 설리'는 넷플릭스에서 11월 13일 공개된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