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요한, 박근혜 만난다…26일 '박정희 추도식' 참석

머니투데이 박상곤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미소짓고 있다. 2023.10.25.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미소짓고 있다. 2023.10.25.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박정희 전 대통령의 44주기 10·26 추도식에 참석한다.

25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인 위원장은 오는 26일 오전 11시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에서 열리는 추도식에 참석한다. 이는 혁신위원장직을 수락한 뒤인 위원장이 갖는 첫 공식 일정이다.

인 위원장은 지난해 10월 열린 박 전 대통령 43주기 추도식에도 참석한 바 있다. 당시 인 위원장은 "미국에서 최고로 알아주는 사람이 링컨 대통령이다. 한국 민족한테는 링컨보다 더 훌륭한 분이 박정희 대통령"이라고 말한 바 있다.

추도식에는 인 위원장을 비롯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등 정치권 인사가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전 대통령 또한 추도식에 참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자리에서 인 위원장과 박 전 대통령이 내년 총선을 위한 보수 통합의 메시지를 낼지 여부가 주목된다. 인 위원장은 혁신위원장 임명 직후인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사람 생각은 달라도 미워하지는 말자"며 첫 일성으로 '통합'을 제시했다.

한편 인 위원장은 이르면 오는 26일 혁신위원 인선을 마무리한 뒤 내주 5·18 광주민주화운동 묘역을 참배할 계획이다. 인 위원장은 이날 "다음 주 정도면 혁신위원들이, 전문가들이 정해지면 제가 (광주) 5·18 (민주묘지)에도 모시고 갈 것"이라며 출발은 그게 맞는 것 같다. 그다음은 그분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좋은 정책을 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13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박 전 대통령 사저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2023.9.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13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박 전 대통령 사저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2023.9.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