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아시아경제 노경조
원문보기
동부건설은 윤진오 대표가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이 챌린지는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 환경을 보호하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자는 취지의 릴레이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자가 1회용품 제로를 다짐하자는 의미로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윤 대표는 현기진 엠케이전자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홍문기 HJ중공업 건설부문 대표와 김완석 동부엔지니어링 대표를 지목했다.

동부건설은 지난해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본격화했다. '동부건설 Green Construction 2030'을 ESG 경영 비전으로 삼고, 일회용품 제로 릴레이, 원가 절감 캠페인, 플로깅 동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윤 대표는 "사소한 작은 실천이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소중한 계기가 된다"며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기업 문화를 조성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