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도 통화 녹음된다…SKT, 'AI 전화' 서비스 확대 '초읽기'

이데일리 김가은
원문보기
에이닷에 24일부터 'AI 전화' 서비스 추가 공지
통화 녹음 및 녹취 가능...SKT "시점 미정"
유영상 SKT 대표가 지난달 26일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열린 ‘SKT AI 사업전략 기자간담회’에서 키노트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SKT)

유영상 SKT 대표가 지난달 26일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열린 ‘SKT AI 사업전략 기자간담회’에서 키노트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SKT)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도 이르면 다음 주부터 통화 내용을 녹음하고 녹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SK텔레콤(017670)은 최근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에이닷(A.)’ 공지를 통해 오는 24일부터 ‘신규 전화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사항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선보일 신규 서비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통화 요약과 녹음, 통역 기능 등을 제공하는 ‘AI 전화’를 아이폰으로 확대하는 내용이다. 그간 애플 내부 정책 기조에 따라 통화 녹음이 불가능했던 아이폰 사용자들도 전화 송신과 수신 시 녹음·녹취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다만 SK텔레콤 측은 24일로 서비스 개시일이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추후 변경될 가능성도 존재한다는 의미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서비스를 준비 중인 건 맞지만 시점은 정확하게 확정되지 않았다”며 “24일이 될 수도 있지만, 바뀔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앞서 김용훈 SKT AI서비스사업부장은 지난달 26일 열린 간담회에서 “아직은 출시 전이라 구체적 상황을 얘기하긴 어렵다”며 “송신과 발신을 포함해 출시 즈음에 구체적 내용을 발표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건강 악화
    안성기 건강 악화
  2. 2강선우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1억 수수 의혹
  3. 3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4. 4추신수 명예의 전당
    추신수 명예의 전당
  5. 5손흥민 롤모델
    손흥민 롤모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