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현대차·기아 "아이폰과 갤럭시 양쪽 다 스마트키 공유됩니다"

더팩트
원문보기

'디지털 키 2' 스마트폰 운영체제(OS) 기반으로 재편
아이폰·안드로이드 간 디지털 키 공유 지원…편의성 향상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애플 아이폰과 삼성전자 갤럭시 등 운영체제가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스마트키를 공유할 수 있도록 '디지털 키 2'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애플 아이폰과 삼성전자 갤럭시 등 운영체제가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스마트키를 공유할 수 있도록 '디지털 키 2'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자동차그룹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간 '디지털 키 2'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차∙기아는 삼성전자와 구글, 애플사와의 협업을 통해 호환성과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디지털 키 2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키 2는 스마트폰의 초광대역 무선통신(UWB)을 활용해 스마트키 없이 스마트폰·스마트 워치를 소지만 해도 차량의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제공하는 앱(App)을 통해서가 아니라 안드로이드(Android)와 iOS 같은 운영체제 기반으로 재편됐다.

이를통해,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과 애플 스마트폰에서만 지원되던 디지털 키 2 서비스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안드로이드와 iOS 등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와 디지털 키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가족 간에는 물론 대리운전이나 발렛주차 이용 시 스마트폰 종류에 제약없이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게 돼 활용 여건이 크게 개선된다.


신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와 디지털 키 2 서비스 앱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기존 디지털 키를 삭제하고 차량에 재등록한 뒤 이용하면 된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완성차 업계 최초로 삼성과 애플의 비접촉식 디지털키 2 기능을 GV60에 탑재한 이후 다양한 모델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며 "운영체제 플랫폼사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건강 악화
    안성기 건강 악화
  2. 2강선우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1억 수수 의혹
  3. 3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4. 4추신수 명예의 전당
    추신수 명예의 전당
  5. 5손흥민 롤모델
    손흥민 롤모델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