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파이낸셜뉴스 강경래
원문보기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 '일화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동참 포스터. 아주그룹 제공.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 '일화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동참 포스터. 아주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8일 아주그룸에 따르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환경보호 프로젝트다. 공공기관과 기업, 단체, 국민 등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리면서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간다.

아주그룹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포함한 환경 보호에 힘쓴다. 건자재 계열사인 아주산업은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전력사용량 절감을 위한 전사업소 사무실 및 공장 내부 LED 설치 △사업소 영업차량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 △대기오염물질을 측정하는 굴뚝 자동측정기기 설치 등을 진행한다.

호텔 계열사 라이즈오토그래프컬렉션은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이는 '제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욕실 어메니티를 다회용 디스펜서로 비치하고, 슬리퍼와 비닐 런드리 백 등 일회용 제품 대신 호텔 밖 실생활에서도 다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립플롭과 런드리 백을 판매한다. 식음업장은 종이 메뉴판을 모바일 기기로 교체했고 포장 용기는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제품으로 제공한다.

문규영 회장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노력이 더 나은 내일의 환경을 위한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 전개를 통해 환경 보호 실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