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5년 만에 새 '애플 펜슬' 출시…USB-C 탑재하고 가격 40%↓

아시아경제 오수연
원문보기
애플이 5년 만에 새로운 '애플 펜슬'을 공개했다. 최근 출시한 아이폰15 시리즈처럼 USB-C 포트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은 전작보다 약 40% 낮췄다.

애플은 17일(현지 시간) 애플 펜슬을 공개했다. 가격은 11만9000원으로 전작인 애플펜슬 2세대(19만5000원)보다 약 40% 저렴하다. 다음달 초부터 일부 국가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신제품 애플 펜슬은 전작처럼 픽셀 단위의 정확도와 짧은 지연 시간, 기울임 감지 기능을 갖췄다. 필기, 스케치, 주석 달기, 일기 쓰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무광 마감과 평평한 측면 디자인으로, 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부착해 보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다만 전작의 압력 감지, 무선 페어링·충전, 두 번 탭 해서 도구 전환 등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이번에 출시한 애플 펜슬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폰15처럼 USB-C 포트를 탑재한 것이다. 사용자는 USB-C 케이블로 애플 펜슬을 연결해 페어링 및 충전할 수 있다. USB-C 포트를 탑재한 모든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 12.9 3·4·5·6세대, 아이패드 프로 11 1·2·3·4세대, 아이패드 에어 4·5세대, 아이패드 10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호환된다.

밥 보셔스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애플 펜슬은 노트 필기, 스케치, 일러스트레이트 등의 작업에 혁신을 불러왔으며, 생산성 증진 및 창의력 계발에 있어 무한한 가능성을 가져다준다"며 "새로운 애플 펜슬은 디지털 필기, 주석 달기, 문서 마킹 등의 경험을 마법 같이 선사할 또 다른 훌륭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희 모녀 갈등
    김영희 모녀 갈등
  2. 2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3. 3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투자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