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투유드림X와이낫미디어, 웹툰 영상화 함께 나선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투유드림 유택근 대표(왼쪽)와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투유드림

투유드림 유택근 대표(왼쪽)와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투유드림



[스포츠서울 | 김효원기자] 웹툰 IP 스튜디오 투유드림은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와이낫미디어와 웹툰·영상 공동기획제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7일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 부산스토리마켓’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투유드림 유택근 대표와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향후 양사는 △와이낫미디어의 IP ‘리얼:타임:러브’ 웹툰화 △투유드림의 IP ‘웨딩드레스를 벗기는 방법’ 영상화 △신규 IP ‘데스라이더’(가제) 웹툰 및 영상화를 공동 기획∙제작 등을 함께 한다. 이 밖에도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IP와 영상화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협업을 확대해나간다.

한편 양사는 MOU 체결을 기념해 이날 오후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포차에서 투유드림X와이낫미디어 ‘투나잇’ 파티를 열었다. 웹툰, 영화, 드라마 등 수많은 콘텐츠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투유드림 유택근 대표는 “하나의 IP가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을 통해 확장되는 시대에, 잘 짜여진 이야기로 인정받는 투유드림의 웰메이드 웹툰이 더 많은 독자들에게 가닿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는 “그동안 ‘와이낫미디어’는 ‘전지적 짝사랑 시점’, ‘키스요괴’ 등 인기 웹드라마를 웹툰으로도 제작해 글로벌 히트시킨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최고의 웹툰 제작사 투유드림과 함께 웹툰과 드라마의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미디어 IP 개발을 통해 K시리즈의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