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2023 국감]애플코리아 대표 "한국 아이폰 가격, 비싸다고 보기 어려워"

아시아경제 공병선
원문보기
마크 리 애플코리아 대표가 국내에서 출시될 아이폰15 가격을 낮출 생각이 없느냐는 국정감사 질의에 한국 가격은 다른 국가에 비해 특별히 비싼 편이 아니라고 발언했다.

마크 리 애플코리아 영업총괄사장이 11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마크 리 애플코리아 영업총괄사장이 11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11일 리 대표는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스위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 아이폰15가 직전 출시된 아이폰14보다 싼데 한국에선 아이폰15와 아이폰14의 가격이 모두 125만원으로 동일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가격은 환율, 국가별 시장 상황과 유통 구조를 반영해 정해진다"며 한국 아이폰 가격이 비싸다고 보기 어렵다고 답했다.

"가격을 더 낮출 생각은 없느냐"는 질의에 리 대표는 "국가마다 상이한 시장 환경 등을 반영해 가격이 정해지는데 한국 가격은 비교적 낮은 편"이라고 답변했다.

아울러 리 대표 최근 논란된 아이폰15 시리즈의 발열 문제에 대해 "소프트웨어로 해결 가능하다"고 발언했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건강 악화
    안성기 건강 악화
  2. 2강선우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1억 수수 의혹
  3. 3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4. 4추신수 명예의 전당
    추신수 명예의 전당
  5. 5손흥민 롤모델
    손흥민 롤모델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