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단독] '조우종♥' 정다은, KBS 퇴사→FNC 전속계약 '부부 한솥밥'

조이뉴스24 김양수
원문보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프리랜서를 선언한 아나운서 정다은이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는다. 이로써 정다은은 남편 조우종과 함께 소속사도 한솥밥을 먹게 됐다.

정다은은 올해 3월 입사 15년 만에 KBS를 떠나 화제를 모았다. 남편 조우종 역시 2016년 KBS를 떠나 프리랜서 선언을 한 바 있다.

정다은 아나운서가 15년 만에 KBS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사진=정다은 인스타그램]

정다은 아나운서가 15년 만에 KBS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사진=정다은 인스타그램]



11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정다은은 최근 남편의 소속사이기도 한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두 사람이 방송으로 보여줄 시너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울대 출신 정다은은 2008년 KBS 34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세상은 넓다' '도전 골든벨' '누가누가 잘하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KBS 뉴스광장' 등에서 활약했다.

KBS 퇴사 당시 정다은은 조이뉴스24에 "나날이 변하는 방송 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었다"라면서 "소속사나 방송 등은 많은 가능성을 열어두고 고민해보려고 한다. 두렵기도 하지만 설레기도 하는 게 지금 심경"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정다은은 최근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벨리댄스 대회 1위 수상 이력을 공개하고, 웹소설을 연재중이라는 사실을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김종민 2세 준비
    김종민 2세 준비
  4. 4소노 손창환 감독
    소노 손창환 감독
  5. 5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