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은가은, 불꽃축제를 같이 보러가고 싶은 여자 트로트 가수 1위…홍지윤 2위[TEN차트]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사진=은가은 SNS

사진=은가은 SNS



은가은이 불꽃축제를 같이 보러가고 싶은 여자 트로트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불꽃축제를 같이 보러가고 싶은 여자 트로트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

해당 투표에서 은가은이 1위에 올랐다. 은가은은 지난 8월 19일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구름아래소극장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2023 은가은 한여름의 콘서트 – 은(EUN)밀한 초대'를 개최했다. 또한 올해 6월 29일 '맏내딸'을 발표했다. '맏내딸'은 '미스트롯2 TOP7' 중 가장 맏언니지만 막내 같은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은가은의 매력이 담겨있다.

2위는 홍지윤이 차지했다. 홍지윤은 지난 18일 첫 정규앨범 지윤 이즈(Jiyun is...)'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새벽차'와 '인생의 향기'를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됐다. 첫 번째 타이틀곡 '새벽차'는 홍지윤의 애절하면서도 절제된 창법과 신예 작가 마른장작924와 최구, 그리고 특색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추가열과의 협업으로 진행된 곡이다. 두 번째 타이틀곡 '인생의 향기'는 세월 따라 흐르는 모든 인생의 아름다움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기반으로 더욱 풍부하게 풀어낸 곡으로, 홍지윤의 한층 더 성숙해진 감성이 돋보인다.

3위는 전유진이 가져갔다. 전유진은 2022년 방영된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미스트롯2' 경연 당시 대국민 응원투표에서 1~5주차까지 5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KBS '불후의 명곡' 599회 '어리다고 얕보지 마' 특집에서는 김다현과 나란히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6월 21일에는 가수 신승태와 듀엣곡 '고백할까 말까'를 발매했다.

현재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억새축제를 함께 가고 싶은 남자 가수는?', '억새축제를 함께 가고 싶은 여자 가수는?', '억새축제를 함께 가고 싶은 남자 트로트 가수는?', '억새축제를 함께 가고 싶은 여자 트로트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4. 4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