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與 김태우 총력 유세에 500여명 집결…"대통령이 인정한 후보"(종합)

연합뉴스 김연정
원문보기
"강서구 일꾼 뽑을지, 범죄자 이재명 하수인 뽑을지 현명한 판단 믿어"
당 지도부, 사전투표 적극 독려…경로당·전통시장서 김태우 지지 호소
김태우 선거유세(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국민의힘 김태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가 3일 서울 강서구 화곡역 교차로에서 윤재옥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함께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2023.10.3 hama@yna.co.kr

김태우 선거유세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국민의힘 김태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가 3일 서울 강서구 화곡역 교차로에서 윤재옥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함께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2023.10.3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5일 김태우 후보 지원 총력 유세전을 벌였다.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 지도부와 정진석 명예 공동선대위원장, 권영세·나경원 선대위 상임고문 등은 이날 오후 강서구 화곡역 사거리에서 진행된 유세에 총출동해 김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유세에는 40명 가까운 현역 의원도 참석해 의원총회를 방불케 했다. 서울·경기·인천의 당협위원장을 합쳐 100여명에 당원까지 더하면 총 500여명이 유세장에 모였다.

김 대표는 연설에서 "이번 선거는 강서구민 숙원사업 해결하라는 머슴 일꾼을 뽑는 것이다. 강서구청장에 야당 대표 아바타를 뽑나. 정쟁하라고 뽑나. 강서구민이 왜 희생돼야 하나"라며 더불어민주당 진교훈 후보를 겨냥했다.

또 "국민의힘은 재개발, 재건축하겠다는 당이고, 민주당은 안 된다는 당"이라며 "16년간 구청장을 맡아서 서울의 25개 구 중에 강서구를 제일 낙후된 구로 만든 민주당을 심판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후보의 '대통령과 핫라인'을 강조하면서 "윤석열 대통령, 오세훈 서울시장을 뽑아놨으니 집권당과 대통령이 확실히 보장하는 김 후보를 구청장으로 뽑아야 강서가 발전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무총장은 "강서구민들이 진정한 일꾼 김태우를 뽑을 건지, 범죄자 이재명의 하수인을 뽑을 건지 현명하게 판단해줄 거라 믿는다"고 했다.

이 자리에서는 우리공화당 이명호 후보의 사퇴, 이 후보와 김 후보의 단일화 소식 '깜짝 발표'도 나왔다. 이 후보는 김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이번 선거는 반드시 보수가 하나 돼 승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 대표는 이날 4선 중진 권성동 등 당 소속 의원들과 강서구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간담회를 했다.


강서구 경로당 방문한 김기현 대표(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5일 강서구 한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주민들과 포켓볼을 치고 있다.      이날 김 대표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김태우 후보 지원 유세에 앞서 경로당 등을 방문했다. 2023.10.5 xyz@yna.co.kr

강서구 경로당 방문한 김기현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5일 강서구 한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주민들과 포켓볼을 치고 있다. 이날 김 대표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김태우 후보 지원 유세에 앞서 경로당 등을 방문했다. 2023.10.5 xyz@yna.co.kr



김 대표는 간담회에서 "김 후보는 힘 있는 여당 후보"라며 "대통령과도 서로 필요하면 전화 주고받고 서울시장과도 수시로 만나 전화도 주고받고 할 수 있어야 강서가 발전한다"고 말했다.

권 의원도 "대통령, 시장, 구청장이 삼위일체가 돼 유기적으로 가동돼야 강서구 발전이 이뤄질 수 있다"며 "김 후보는 (검찰에서) 대통령께서도 굉장히 좋아하고 인정한 직원이니까 김 후보가 구청장이 되면 강서발전 10년은 앞당길 수 있다"고 했다.

이 밖에 김 대표는 송화벽화시장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방화동 모아타운 통합추진위 사무실 개소식을 찾아 김 후보의 대표 공약 중 하나인 소규모 정비사업 '모아타운' 추가 유치 이행을 약속하는 등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다.


강서구 방문한 김기현 대표(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5일 강서구 방화동 모아타운 통합추진위 사무실 개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10.5 xyz@yna.co.kr

강서구 방문한 김기현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5일 강서구 방화동 모아타운 통합추진위 사무실 개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10.5 xyz@yna.co.kr



당 지도부는 투표율이 선거 결과를 좌우할 핵심 변수로 꼽히는 만큼 지지층을 투표장으로 끌어내기 위해 사전 투표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김 대표는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에게 "내일과 모레 동사무소, 주민자치센터, 구청에 가시면 사전투표 하실 수 있다"고 안내했다.

박용찬 서울시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강서구에 지인이 있다면 전화해 달라"고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당부했다.

yjkim84@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