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강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신사동 GOLD&WISE THE FIRST

아시아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5~9일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선정작 15점과 역대 수상작 소개....6일 오후 3시 시상식 개최 ...올해의 건축물 실사처럼 감상하는 360도 VR투어, 미래 건축물 그려보는 AI 디스플레이 등 첨단장비 결합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5~9일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제12회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6일 오후 3시 시상식을 개최한다.

구는 도시 미관을 아름답게 만드는 우수한 건축물을 장려하고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2006년부터 ‘아름다운 건축물’을 선정해오고 있다. 지난 4~6월 공개 모집을 통해 작품을 접수, 지난 7월 대상(1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3점), 아름다운 건축상(9점) 총 15점을 선정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건축물은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GOLD&WISE THE FIRST(사진·언주로 849)다. KB금융의 업무시설로 지하 2~지상 7층 규모, 연면적 3293.34㎡다. 아치 형태로 외부를 향해 부드럽게 열려있는 지상층, 곡선의 알루미늄 루버 사이로 햇빛이 들어오는 3~5층의 공간이 아름다운 건물이다.

최우수상에 ▲D_734(삼성로 734) ▲논현동 75-6 VINYL C사옥(논현로142길 32) 우수상에 ▲과학기술인 복지콤플렉스(테헤란로7길 22) ▲TIM(학동로6길 6-9) ▲엘트리 타워(역삼로1길 20)가 선정됐다.

전시회는 강남의 과거, 현재, 미래로 총 3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빅데이터와 인포그래픽으로 알아보는 강남의 역사, 역대 수상작을 볼 수 있는 미디어 인터랙션 콘텐츠, 올해 선정된 건축물들을 실제로 보는 듯한 360도 VR 투어, 미래의 건축물을 꿈꾸며 원하는 건축물의 이미지를 그려볼 수 있는 AI 디스플레이, 수상 건축가의 인터뷰 영상 등이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전시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선정된 건축물 하나하나가 모두 예술작품으로 도심에 아름다움을 더하고 국내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강남 거리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독창적이고 멋진 건축물에 많은 분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강선우 뇌물 혐의
    강선우 뇌물 혐의
  3. 3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4. 4현빈 손예진 기부
    현빈 손예진 기부
  5. 5가족친화 우수기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