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힙하게' OST 합본 발매…종영 아쉬움 달랜다

JTBC
원문보기
'힙하게'

'힙하게'


최종회만을 앞둔 '힙하게'가 극의 몰입도를 높인 OST 합본을 공개했다.

JTBC 토일극 '힙하게'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OST 합본을 발매했다. 작곡가 HEN(헨)이 각각 기타와 허밍으로 편곡한 두 곡의 더블 타이틀곡인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와 드라마에 삽입된 가창곡 7곡, 스코어 트랙 34곡이 함께 수록됐다.

앨범에는 강렬한 랩이 돋보이는 주헌의 자작곡 'HIP HOP'(힙합)을 시작으로 위트 있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pH-1의 'It's you (Feat. COCONA)'(잇츠 유), 펑키한 디스코 사운드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하는 Zior Park(지올팍)의 'GOTCHA'(갓챠)가 담겼다. 이어 박진감 넘치는 수사 스토리에 긴장감을 더한 젬마(JEMMA)의 'We Disappear'(위 디스어피어),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설렘을 자극하는 이준형의 'Day & Night'(데이 앤 나이트), 감성적인 보컬로 이별의 슬픔을 극대화한 Sondia(손디아)의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애절한 감정선으로 몰입도를 높인 하현상의 'Please'(플리즈)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종영의 아쉬움을 달랜다.

특히, Sondia의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는 작곡가 HEN(헨)의 목소리를 담은 기타와 허밍 버전이 더블 타이틀곡으로 수록되며 특별함을 더한다. '힙하게'의 스코어 트랙은 '나의 해방일지'에 이어 김태성 음악감독이 진두지휘하는 음악팀이 담당해 완성도를 높였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