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美전설 래퍼' 투팍 살인 용의자 27년 만 검거…유족 "정의 기다려왔다" [Oh!llywood]

OSEN
원문보기
영화 '투팍-부활' 스틸

영화 '투팍-부활' 스틸


[OSEN=장우영 기자] 미국 힙합계 전설로 불리는 투팍 샤커 살인 사건 용의자가 27년 만에 체포됐다.

29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미국 라스베이거스 경찰은 이날 오전 투팍 살인 용의자로 전 갱단 두목 듀언 키스 ‘케프 D’ 데이비스를 검거했다.

주 검찰은 대배심에서 ‘케프 D’에 대해 투팍 살해 사건과 관련해 흉기를 사용한 살인 혐의로 기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용의자가 잡힌 건 1996년 9월 7일 괴한이 쏜 총에 맞고 투팍이 세상을 떠난 뒤 27년 만이다.

경찰은 “투팍 가족은 27년 동안 정의를 기다려 왔다. 수사는 1996년 9월 7일 시작돼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투팍의 사망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컴튼에 있는 두 갱단 사이의 보복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 당일 투팍 일행이 라스베이거스 한 호텔에서 열린 복싱 경기를 관람하러 갔고, ‘케프 D’ 데이비스도 조카를 비롯해 일행과 복싱을 보기 위해 그곳을 찾았다. 그러나 조카가 호텔 내에서 투팍 일행에게 구타를 당하자 총을 확보해 복싱 경기 후 파티 장소로 가는 투팍 차량을 발견하고 쐈다.


경찰은 “데이비스는 이 범죄를 저지른 조직의 총격 명령자였다. 그는 이 범죄를 위한 계획을 조율했다”고 설명했다.

투팍은 1990년대 미국 힙합계 ‘전설’이다. ‘캘리포니아 러브(리믹스)’, ‘하우 두 유 원트 잇’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그래미상 후보에 여섯 차례 노미네이트됐으며, 2017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elnino8919@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