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스네이프·해그리드 이어 덤블도어 배우까지 사망…우리 곁 떠난 ‘해리포터’ 별들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알버스 덤블도어 역을 맡은 마이클 갬본. [워너브러더스]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알버스 덤블도어 역을 맡은 마이클 갬본. [워너브러더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영화 '해리포터'에서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 덤블도어 역을 맡은 아일랜드 배우 마이클 갬본이 별세했다. 82세.

28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그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사랑하는 남편이자 아버지였던 마이클이 폐렴으로 쓰러진 후 아내와 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병원에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1940년 아일랜드에서 태어난 갬본은 아버지를 따라 엔지니어 공부를 하던 중 1963년 더블린의 극단에서 연기 생활을 시작했다.

전설적 연출가 로런스 올리비에의 지휘 아래 국립극단 개막작인 '햄릿'에서 단역을 맡아 크게 성공했다.

이후 '갈릴레오의 생애' 주연을 맡아 비평가의 찬사를 받았다. 1986년 BBC 시리즈 '노래하는 탐정'에서 주인공을 맡아 명성을 더 쌓았다. 캠본은 이 작품으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2002년 리처드 해리스가 사망한 후 그를 대신해 '해리포터' 시리즈의 덤블도어 역을 맡았다.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부터 출연했다.


이후 2010년 영화 '킹스 스피치'에서 조지 5세 국왕 역, 2017년 '킹스맨 골든 서클'에서 아서 역을 맡아 연기했다.

해리포터 스네이프 교수 역 배우 알란 릭맨 [해리포터 스틸컷]

해리포터 스네이프 교수 역 배우 알란 릭맨 [해리포터 스틸컷]


그는 2015년 무대에서 은퇴했다.

앞서서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해그리드로 친숙한 영국 배우 로비 콜트레인이 지난해 10월 세상을 떠났다. 향년 72세. 콜트레인은 고향 스코틀랜드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 지난 2016년 1월에는 스네이프 역을 맡은 알란 릭멘이 투병 중이던 암으로 사망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베트남 4강
    김상식 베트남 4강
  2. 2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3. 3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