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영상] '짝퉁' 러 T-72 전차 드론에 '딱'…우크라 '오인 사격' 유도했나

댓글0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 남부 격전지에서 러시아군의 '가짜' 전차 여러 대가 포착됐습니다.

26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전날 소셜미디어에 남부 자포리자 주 전선에서 러시아 T-72 전차가 포착됐다며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드론으로 촬영된 영상에는 겉으로 보기에는 진짜와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하게 제작된 '짝퉁' T-72 전차 한 대가 서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덩굴과 관목으로 위장한 두 대의 전차도 포착됐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이 영상은 최초 우크라이나 제116 기계화 여단의 소셜미디어에 공개됐습니다.

이들은 "우크라이나 전선에 더 많은 러시아군의 '가짜 무기'들이 운용되고 있다"면서 "조심해라, 탄약을 헛되이 써 선 안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지난 1월에도 자포리자 주에서 러시아군의 '가짜' 전차 여러 대를 포착했으며 소셜미디어에 이를 조롱하는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 역시 실제 무기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유사한 미끼용 무기를 전장에 투입해 적의 탄약을 낭비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가디언은 '우크라이나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심리 무기''라는 제목으로 우크라이나 내 모조품 무기 공장의 생산 현황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제작: 진혜숙·김현주

영상: AFP·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X(구 트위터) @SagittarioCase·@Archer83Able·@RemyHemez·@Osinttechnical·@USAS_WW1·@MrFukkew·우크라이나군 페이스북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JTBC목 터져라 응원…북한 축구, 결국 울었다
  • 중앙일보오타니 깜짝 결혼 "신부 정체 내일 풀겠다"…강아지 사진은 왜?
  • 조선일보클린턴 50세때 불륜 관계 맺은 르윈스키 “내가 그 나이가 돼 보니...”
  • 매일경제“왜 애 안낳냐고요?” 한국 엄마들, BBC에 털어놓은 이유 보니
  • YTNBBC "한국 여성은 왜 아이 낳지 않나"...외신도 '한국 쇼크' 주목 [앵커리포트]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