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일본 KDDI와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협력

조선비즈 윤진우 기자
원문보기
이준희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과 요카이 토시카즈 KDDI 기술총괄본부 부총괄본부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이준희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과 요카이 토시카즈 KDDI 기술총괄본부 부총괄본부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26일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KDDI와 5G(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트워크 슬라이싱은 하나의 통신망을 다수의 독립된 가상 네트워크로 나누는 기술이다. 초저지연(데이터 송신·수신 중 발생하는 시간 지연이 매우 짧은 것)이 필요한 자율주행, 초고속이 요구되는 고화질 스포츠 경기 생중계 등 다양한 서비스에 맞춤형 통신을 제공할 수 있다.

두 회사는 2020년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시연했다. 올해 초에는 일본 도쿄 시내의 5G 단독모드(SA) 상용망에서 기지국 지능형 컨트롤러를 활용해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검증에 성공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활용한 신규 5G 사업 모델과 다양한 상용 서비스 발굴 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네트워크 슬라이싱이 향후 5G 및 차세대 통신망에서 다양한 서비스의 확산을 촉진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 2030년까지 연평균 50%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준희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차세대 통신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모바일 네트워크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윤진우 기자(jiin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