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목표를 향한 '사령탑'들의 자세...황선홍-김정균, 한 목소리로 "우승 전까지 만족 없다" [항저우 통신]

OSEN
원문보기
[사진] OSEN DB

[사진] OSEN DB


[OSEN=항저우(중국), 정승우 기자] "금메달을 따기 전까지 만족이란 건 있을 수 없다."

" "목표는 금메달, 우승이다. 오늘 경기로 '만족한다'라는 표현은 어려운 것 같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중국 진화의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바레인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E조 3차전을 치러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바레인까지 잡아내며 조별리그 3경기에서 전승을 거뒀다. 세 경기에서 무려 16골(쿠웨이트 9-0, 태국 4-0, 바레인 3-0)을 퍼부었다. 실점은 한 골도 내주지 않았다. '황선홍호'는 기분 좋게 16강으로 향했다.

[OSEN=진화(중국), 최규한 기자]

[OSEN=진화(중국), 최규한 기자]


[OSEN=항저우(중국), 김성락 기자]

[OSEN=항저우(중국), 김성락 기자]


축구 대표팀의 경기 바로 다음 날인 25일 '김정균호' 대한민국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가대표팀은 항저우 궁수구 항저우 e스포츠 센터에서 그룹 스테이지 A조 카자흐스탄과 맞붙어 17분대에 28-7 대승을 거두면서 조 1위를 확정,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앞선 1차전에서 큰 어려움 없이 홍콩을 잡아낸 김정균호는 문제없이 8강으로 향했다.


두 팀의 가장 큰 공통점은 금메달을 목표로 한다는 것. 다른 하나는 절대 방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황선홍 감독과 김정균 감독이 인터뷰에서 나란히 가장 강조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방심은 없다는 것', '금메달만 바라본다는 것'이다.

황선홍 감독은 2차전을 4-0 승리로 장식하며 조 1위를 확정한 순간 "후반전 밸런스가 원활치 않아 아쉽다. 보완해 준비해야 한다"라며 16강 진출의 기쁨보다 보완해야 할 점을 먼저 짚었다.

[OSEN=진화(중국), 최규한 기자]

[OSEN=진화(중국), 최규한 기자]


첫 두 경기에서만 13골을 뽑아낸 황선홍호다. 하지만 황 감독은 "토너먼트 진출은 축하할 일이지만, 금메달을 따기 전까지 만족이란 건 있을 수 없다. 다음 경기도 토너먼트를 대비해 경기력 유지가 중요하다. 조금 불만스러운 점은 90분 내내 긴장감을 가지지 못한 것"이라며 쓴소리를 뱉었다.


김정균 감독도 마찬가지다. 전력상 이기는 게 당연한 경기였지만, 그래도 방심은 없었다. 김 감독은 "목표는 금메달, 우승이다. 오늘 경기로 '만족한다'라는 표현은 어려운 것 같다. 앞으로 8강, 4강에서 더 잘 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OSEN=항저우(중국), 김성락 기자]

[OSEN=항저우(중국), 김성락 기자]


이번 아시안게임 한국 LoL 대표팀의 최대 적은 중국이다. 한국은 대진표상 4강에서 중국을 만나게 된다. 사실상 결승전이라고 평가하는 이도 많다. 하지만 김 감독은 달랐다.

그는 "4강에서 이긴다고 해도 결승에서 만나는 팀을 무조건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은 절대 안 하고 있다"라며 "4강에서 승리하더라도 결승전 준비도 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전까지 한치의 방심도 허용할 수 없다는 말이다.


김정균호와 황선홍호는 나란히 27일 8강, 16강 맞대결을 치른다. LoL 대표팀은 27일 오전 10시 사우디아라비아를, 축구 대표팀은 27일 오후 8시 30분 키르기스스탄과 맞붙는다. 이들이 각각 상대를 제압하고 금메달에 한 걸음 가까워질 수 있을지 지켜보자.

/reccos23@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2. 2또 럼 서기장 연임
    또 럼 서기장 연임
  3. 3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