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직무 스트레스 해소"…대구교육청, 교원 대상 심리 치유 지원시스템 가동

뉴스1 남승렬 기자
원문보기
대구교육청은 26일 교권 침해,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을 위한 '심리 치유 지원시스템'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 News1 자료 사진

대구교육청은 26일 교권 침해,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을 위한 '심리 치유 지원시스템'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 News1 자료 사진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대구교육청은 26일 교권 침해,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을 위한 '심리 치유 지원시스템'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심리 검사를 원하는 모든 교원이 대상이며 대구교육권보호센터(대면)와 에듀클리닉(비대면)에서 심리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연중 지원한다.

또 검사 결과 상담이 필요한 교원은 교육권보호센터나 외부 전문기관에서 전문가로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치료가 필요한 교원에게는 현재 인당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지원금을 피해 정도에 따라 확대해 교단 복귀를 돕기로 했다.

또 피해 교원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경북대·영남대병원 등 5대 종합병원과 권역별 정신의학과 전문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력병원을 기존 11곳에서 15곳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교원의 교육 현장 스트레스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원예, 공예, 미술, 독서 등 다양한 상담기법을 활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